공지사항
공지사항
 학사정보 공지사항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2021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 안내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5 날짜 2021-07-22
첨부파일

 

 

 

2021년도 2학기 생활관생 모집 안내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생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생활관에 거주를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입주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중요]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 신청 후「코로나 19」감염이 확산될 경우 생활관 미 운영 및 부분운영을 할 수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1. 모집대상: 본교 학부재학생(복학생 포함), 대학원재학생(복학생 포함)

 

2.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 모집 일정

 

구 분

주요 일정 및 내용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 신청기간

로그인→ 마이페이지→ 입사지원 신청

2021.8.2.(월)10:00 ~ 8.5.(목) 22:00

2021학년도 2학기 합격자 발표

로그인→ 마이페이지→ 입사지원 내역

2021. 8. 10.(화) 17:00

호실선택

로그인→ 마이페이지→ 호실 선택

여학생

2021. 8. 11.(수)10:00~20:00

남학생

2021. 8. 12.(목)10:00~20:00

남.여 전체

2021. 8. 13.(금)10:00~18:00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비 분납신청

호실 선택 → 분할납부 신청

2021 8. 11.(수) ~ 8. 13.(금)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비 납부

로그인→ 마이페이지→ 납부내역→ 고지서 출력

2021. 8. 17.(화) ~ 8. 19.(목)

입금가능시간: 10:00 ~17:00

분할납부신청자 2차 납부기간

로그인→ 마이페이지→ 납부내역→ 고지서 출력

2021. 9. 23.(목) ~ 9. 24.(금)

입금가능시간: 10:00 ~17:00

흉부 X-ray 검사 결과서 제출(업로드)

2021. 8. 20.(금) 17:00 까지

2021학년도 하계방학 생활관 퇴실

 

2021. 8. 28.(토) 12:00까지

· 퇴사 전 반드시 방청소 및 쓰레기를 각 학사 쓰레기장에 버릴 것(예 성림학사 지하2층)

· 귀중품 및 개인물품은 반드시 소지(분실 시 책임지지 않음)

하계방학 거주→ 2학기 계속거주자 호실 이동

2021. 8. 28.(토) 14:00 ~

2021학년도 2학기 신규 생활관생 입실

2021. 9. 2.(목)

 

※ 입사지원 및 호실 선택 후 『마이페이지에서 해당내용을 반드시 확인

※ 입사지원을 하지 않을 경우 호실 선택 불가

- 호실 선택은 학생 본인이 직접 하는 것으로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 포기 의사로 간주

- 누리학사 특실 및 1인실은 1학년 입주 불가

※ 2021학년도 2학기 생활관비 분할 납부를 희망하는 학생은 호실선택 시 반드시 분할납부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 2021학년도 2학기 입주시 입주전 3일이내 검사한 코로나19 결과서(입주현장에서 문자로 확인), 입주서약서, 흉부 X-ray검사 결과서(홈페이지 업로드)를 제출하여야 함.

 

 

3. 선발기준

 

구분

경쟁 선발

우선 선발

학부생

(복학생 포함)

□ 직전학기 성적순 선발(2021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성적은 반영되지 않음)

○ 지원가능 학점: 직전학기 15학점 이상 [4학년(건축학과는 5학년)은 최저학점 제한 없음]

- 9학기 이상인 학생은 직전학기 이수학점 12학점 이상, 차기 12학점이상 수강 신청 하여야 입사 가능

․ 5년제 건축학부는 11학기 이상 이수자일 경우 해당

․ 학적 조회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성적 삭제 및 수강 정정 등으로 차기 12학점 미달 시 중도 퇴사 조치

○ 성적순 선발: 동점자가 발생할 경우 ① 원거리 거주자 순 선발

② 직전학기 이수 학점이 많은 학생

- 1학기 복학예정자는 휴학 전 마지막 학기 성적 적용

- Co-op 프로그램 이수자는 Co-op 프로그램 이수 전 직전학기 성적 적용

 

○ 국가유공자(본인, 자녀)

- 평점 3.0이상,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 증빙서류 제출(신규신청자)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 0분위)

- 평점 2.5이상, 취득학점 12학점 이상

- 증빙서류 제출(지원자 모두 제출)

○ 생활관비 장학생

- SeoulTech인재원 합격자

- 학생처(장학복지팀) 선발장학생

○ 외국인학생

○ 장애인학생(장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학생 중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 그밖에 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대학원생

 

○ 1순위: 전일제 박사과정(주간)

○ 2순위: 전일제 석사과정(주간)

※ 동점자의 경우 재적연학이 긴 학생

○ 기타 성적순 선발

 

○ 외국인학생

○ 장애인학생(장애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한 학생 중 생활관장이

인정하는 학생)

 

※ 생활관 홈페이지 입사 지원 시 해당 유형을 선택하여 입사신청

- 국가유공자(본인및자녀) 유형, 기초생활수급자(소득분위0분위만 해당) 유형

- 2021. 8. 6.() 17:00까지 증빙서류 제출하여 확인된 자에 한함(기한 엄수)

- 일반전형으로 지원 시 국가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유형으로 변경 및 입사 불가

※ 대학원 수료 후 등록생중 논문지도를 위하여 생활관 거주를 희망하는 수료생은 지도교수 확인후 공문제출시 여석에 한하여 입주허가

※ 우선선발 학생도 입사지원 기간에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 신청을 하여야 함.

 

4. 선발 절차

가. 생활관 홈페이지 로그인 → 입사지원 → 합격자 발표 → 호실 선택 → 납부

◦ 재·복학생: 학번으로 로그인

 

5. 호실선택

가. 선택방법 : 학생이 직접 선택(원하는 생활관 건물 및 호실을 직접 선택)

※ 생활관 입주신청 결과에 따라 오픈학사 및 오픈층이 변경될 수 있음.

나. 여학생 학사 : KB학사, 누리학사, 성림학사 여학생동 7층

다. 남학생 학사: 불암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수림학사

라. 대학원생

- 여학생: KB학사 A동 7층, 누리학사(3층, 4층)

- 남학생: 불암학사 4층, 수림학사 4층

※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포기 의사로 간주하고 입주허가를 취소함.

마. 2021학년도 동계방학 오픈 운영예정 층 안내

- 여학생 : KB학사, 누리학사 1층부터 오픈예정

- 남학생 : 불암학사, 성림학사(남), 수림학사 1층부터 오픈예정

※동계 방학기간 학사별 사정에 따라 오픈학사 및 오픈층이 변동될 수 있음

 

6. 건강진단서(흉부 X-ray 검사 결과서)

가. 제출기한 : 2021. 8. 20.(금) 17:00까지

나. 제출방법 : [로그인] → [비밀번호 입력] → [정보수정]→ [건강검진서류 항목 파일 첨부]

- 생활관 홈페이지 건강진단서 첨부란에 검사 결과지 스캔 또는 사진으로 찍어 파일 첨부

다. 유효기한 : 검진일이 2021. 1. 1.(금) 이후 검진 결과서만 유효

- 유효기간내의 검진 결과서를 제출 하지 않을 경우 입사가 불가하니 기간 내 제출

라. 발급기관 : 보건소 및 병원(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교내 보건진료소에서 검진 불가)

마. 유의사항 : 폐결핵 보균자는 약복용 2주 이후 결과(결과서 재제출)에 따라 입사 여부 결정

 

 

 

7. 생활관비

○ 식비

가. 선택 : 다음 중 택1

 

식사

총 식사일(식수)

식비

비고

3끼

조식/중식/석식

100일(300식)

930,000원

1식 단가 : 3,100원

2끼

조식/중식

100일(200식)

660,000원

1식 단가 : 3,300원

조식/석식

중식/석식

1끼

조식/중식/석식

100일(100식)

420,000원

1식 단가 : 4,200원

 

※ 2021. 9. 6.(월) 조식부터 12. 17.(금) 석식까지 평일 및 주말 포함하여 제공

※ 단, 추석연휴는 식당 미운영으로 3일 제외하여 100일(2021.9.20.(월) ~ 9.22.(수))

나. 이용 식당

- 성림학사 남학생동 1층 식당: 누리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성림학사 여학생동 학생

- KB학사 1층 식당: 불암학사, KB학사, SeoulTech인재원 학생

- 수림학사 1층 식당: 수림학사 학생

※ 오픈학사에 따라 학사 식당 운영(입주결과에 따라 미오픈 학사의 식당은 운영하지 않음)

 

 

시설명

성별

인실

관리비(①)

식비(②)

생활관비(①+②)

3식 선택

2식 선택

1식선택

불암학사

1인실(4층)

1,092,880

3가지 중 택일

- 3끼 : 930,000원

- 2끼 : 660,000원

- 1끼 : 420,000원

2,022,880

1,752,880

1,512,880

1인실

977,840

1,907,840

1,637,840

1,397,840

2인실

752,170

1,682,170

1,412,170

1,172,170

KB학사

1인실

1,219,270

2,149,270

1,879,270

1,639,270

2,3인실

765,500

1,695,500

1,425,500

1,185,500

Seoultech인재원

남,여

2인실

752,170

1,682,170

1,412,170

1,172,170

수림학사

2인실

836,870

1,766,870

1,496,870

1,256,870

누리학사

특실(1인실)

1,444,100

2,374,100

2,104,100

1,864,100

1인실

1,219,270

2,149,270

1,879,270

1,639270

2인실

836,870

1,766,870

1,496,870

1,256,870

성림학사(남)

4인실(2인)

836,870

1,766,870

1,496,870

1,256,870

성림학사(여)

2인실

752,170

1,682,170

1,412,170

1,172,170

 

 

※ 코로나19 등의 상황으로 KB학사 및 불암학사 2인실을 1인실로, 성림학사(남) 4인실을 2인실로 한시적으로 운영하며, 관리비는 1학기와 동일하게 적용함.(단, 불암학사 4층은 대학원 1인실로 2021학년도 2학기부터 운영하며, 금액은 舊양명학사의 95% 수준)

※ 누리학사 특실 : 학부생 1층~2층, 3층(307호~311호), 대학원생(312호~321호)

8. 관리비 납부 및 확인

가. 납부기간 : 2021. 8. 17.(화) ~ 8. 19.(목)

나. 납부방법

- 방법: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내역 확인 및 고지서 출력 → 납부

- 고지서 출력 : 호실 선택 기간 종료 후 출력

- 납부수단: 인터넷 뱅킹, 텔레뱅킹, 은행방문입금, ATM (단, 카드결제 불가)

※ 가상계좌로서 타인이 대리입금을 해도 계좌번호만 맞게 입력하면 입금자는

학생 본인으로 처리 되므로 입금자명은 무관함

- 입금가능 시간 : 납부기간 내 10:00 ~ 17:00까지만 입금가능

다. 납부확인

-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내역 확인

- 확인시간 : 입금한 다음날 10:00 이후

※ 유의사항 : 납부 기간 내 관리비 및 식비 미납 시 입사 포기로 간주(추후 납부불가)

라. 환급

- 환급조건 : 환급 규정에 따라 미 입실이나 중도 퇴실에만 가능

생활관 홈페이지 → 메뉴 → 생활관 안내 → 환불안내 참조

- 유의사항 : 거주를 계속하고 식사만 취소(환급)는 불가

- 2021. 8. 30.(월)까지 퇴사 신청시: 납부액의 100% 환급

 

9. 추가 입사 후보자[대기자] 선발

가. 대상: 1차 불합격생(대기 순번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나. 방법: 합격생들이 호실 선택 및 납부를 하지 않을 경우 발생하는 여석에 한해 성적순 선발

다. 일시

- 추가선발: 2021. 8. 23.(월) 15:00 이후 홈페이지에서 확인

·확인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입주지원 내역에서 합격확인

- 2차 추가선발 시 부터는 상시 개별 통지 (전화 또는 SMS)

라. 유의사항

- 호실 선택 불가 (생활관 임의 배정)

 

10. 유의사항

가. 학생 안전지도 화재대피 훈련은 생활관 사생으로서 꼭 받아야 할 의무 훈련

나. 누리학사 특실 및 1인실 1학년은 선택 불가

다. 입사 지원 및 호실 선택

- 마이페이지에서‘입사지원내역’과‘호실 선택내역’확인

·호실은 기간 내 학생 본인이 직접 선택하며 호실 선택을 하지 않을 경우

입사 포기의사로 간주

·학사 및 호실별 가격이 상이하나 호실선택은 생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학생이 직접 선택하기에 원하는 학사 및 호실에 거주가 불가할 수 있음

라. 호실 선택이 이뤄지는 입사 신청기간 이후에 학생들끼리 호실을 맞바꾸는 등의

행위 적발 시 퇴사조치

마. 생활관 OT(1시간) 및 설문조사에 필히 참여

- 일정 추후 공지(설문조사는 학생들의 불편사항 개선을 목적으로 하니 필히 참여)

* 설문조사에 참여시 상점 2점 부여

바. 동계방학 개방 학사 및 층수(개방 학사 및 층수는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 여학생 : KB학사, 누리학사 1층부터 오픈예정

- 남학생 : 불암학사, 성림학사 남학생동 2층부터 , 수림학사 2층부터 오픈예정

Seoultech인재원(취업본부)

11. 기타 문의

- 생활관 행정실 업무시간

· 평일 09:00 ~ 18:00(점심시간: 12:00 ~13:00)

- 문의처: KB학사 B동 2층(02-970-9144), 팩스 02-977-3810

 

2021. 7.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생활관장

 
목록

Quick Menu

  • 도서관
  • 입학안내
  • e-Class(강의)
  • 대학포털
  • 과기대 챗봇
  • 인터넷증명발급
[01811]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문예창작학과 TEL : 02-970-6291 FAX : 02-977-5827
Copyright (c)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rved.